생활용품 도매사이트 좋은 것을 만들기위한 10가지 꿀팁

코로나 바이러스가 단기화되면서 소비하는 행태가 많이 변했다. 대표적인 변화가 ‘비대면 구매의 확산이다. 휴지 하나를 사도 꼭 새벽배송을 사용완료한다.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이 당연했던 옷차림 생활용품 도매사이트 의류도 사이즈별로 배송받아 입어보고 그 즉시 반품한다. 신선도가 결정적인 생물 생선도 택배로 구매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줄 서서 먹어야 했던 저명 셰프의 요리도 앱으로 주문하면 언제든 손가볍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비대면 구입이 일상화되면서 온/오프라인 쇼핑이 점차 오프라인 쇼핑을 닮아간다.

우선 오프라인 구입들이 ‘발견형 쇼핑으로 진화한다. 원래 온라인의 최대 장점은 비싸지 않은 가격이다. 구매할 아을템을 미리 정해두고 보물찾기 하듯 최저가를 찾아 나서는 일종의 목적형 쇼핑 장소였다. 그런데 최근에는 스마트스토어에서 할 일 없이 시간을 보내다가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구매하는 발견형 쇼핑이 부상한다. 마치 백화점을 백 바퀴 정도 돌다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면 ‘심봤다를 외치며 구매하는 것과 비슷하다.

온,오프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한 뒤에 경험하는 ‘즐거움도 온라인에 비견될 정도로 강화되고 있을 것입니다. 구매한 아을템을 연구원이 정성스레 포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온/오프라인 쇼핑의 묘미다. 쇼핑백을 이리저리 흔들며 돌아다니는 경험도 구매 후 만족감에 영향을 준다. 온,오프라인 구매들에서도 이를 강조하기 실시하였다. 예컨대 포장을 뜯는 ‘언박싱의 순간을 차별화하는 것이다. 중국의 어느 패션 쇼핑몰은 포장을 풀면 무작위로 수많은 향기를 맡을 수 있게 택배박스 안에 시그니처 향을 담는다. 삼성전자는 울산이집, 탁상선반 등을 만들 수 있는 도면을 TV포장박스에 프린팅했다.

온,오프라인처럼 제품을 ‘당사자가 확인하고 구매 여부를 선택하는 비대면 쇼핑도 나타났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손님이 배송받은 옷을 입어알 수 있는 '홈 피팅' 서비스를 공급한다. 예를 들어, 95사이즈 티셔츠를 주문하면 90·100사이즈 물건이 다같이 배송되어 사이즈를 비교해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더한섬닷컴도 의류를 2개 이상 주문하면 사원이 차를 몰고 와서 다체로운 사이즈의 아을템을 직접 보여주는 '앳홈' 서비스를 운영한다. 온/오프라인 피팅룸을 온/오프라인으로 옮겨온 것이다.

현대인과 스스로 대면했을 때 느낌이 드는 ‘정(情)도 비대면으로 구현된다. 음식 배달업에서는 빠른 배송 이외의 요소로 고객 감동을 실천된다. 국내외 한 초밥전문점은 배달서비스를 사용하는 저자에게 정성이 담긴 손편지를 함께 전달완료한다. 막대마카롱, 젤리 등 깜짝 선물을 감사인사가 적힌 포스트잇과 같이 배달하는 치킨집도 있다. 소비자가 남긴 배달앱 후기에 위트 있는 댓에세이를 달며 마치 손님과 홀에서 대화하듯 우선적으로 소통하는 레스토랑 사장님도 인기다.

image

오프라인 시장이 온/오프라인으로 이전하는 현상은 사실 젊은 세대에게는 익숙한 일이다. 이목할 변화는 그 동안 온/오프라인 구매만을 고집하던 고령자 집단까지도 코로나(COVID-19) 발발로 인해 온/오프라인 시장으로 편입되고 한다는 점이다. 온라인 비대면 구매를 한 번이라도 경험한 사람들은 바이러스의 위협이 사라진 직후에도 여전히 온,오프라인 시장에 잔존할 가능성이 크다. 포스트코로나(COVID-19) 시대에도 여전히 유효할 비대면 유통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하여는 ‘무엇을 판매할지가 아닌 '어떤 방식으로 ' 판매할지를 걱정해야 http://www.bbc.co.uk/search?q=도매사이트 된다. 온,오프라인의 경험을 온/오프라인으로 옮겨올 때다.